프린터 이메일 전송

필리핀 테르나테시 시장과 시 관계자, 경북전문대 방문, 상호 협력 위한 협의 진행

이한별 기자 2025-09-09 13:54:05
▲경북전문대학교를 방문한 필리핀 테르나테시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필리핀 카비테주 테르나테시 시장이자 카비테주 시장협의회 회장인 Bambao Lamberto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지난 8일 경북전문대학교를 방문,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에는 Bambao Lamberto 카비테주 테르나테시 시장, Fabio Redentor 행정관, Hernandez Almer 회계담당관, De Laza Bernaette 시장 비서, 최재혁 총장, 이중섭 부총장, 황성배 기획조정처장 등이 참석, 우수 유학생 선발, 송출 및 관리에 관한 협의, 카비테주 지역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협의, 유학생 취업 연계 산학협력 지원 및 졸업 후 지역 정착 관리에 관한 협의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지역 내 우수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경북전문대학교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글로벌학당 개설 등에 대해서도 협의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Bambao Lamberto 시장은 "카비테주에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이 연계해 교육을 주도해 줄 한국 전문대학을 찾던 중 경북전문대이 운영하는 외국인 교육과정이 카비테주에서 추구하는 교육 이념과 일치해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 카비테주 내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 총장은 "필리핀 내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경북전문대의 우수한 직업교육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총인구 450만명인 필리핀 카비테주는 루손섬 남부 수도권인 메트로 마닐라 인근에 위치한 핵심 주(州)로 역사적으로 독립운동의 중심지이자 오늘날 산업, 교육, 문화 교류의 거점으로 성장하는 곳으로 청년 인구 비율이 높아 해외 취업 및 유학 수요가 큰 지역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