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U-12, 일본 'HiFA평화기념 2025 U-12 덴탈 사커 페스타' 우승
2025-08-26

김천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스쿼시장에서 '제24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동호인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스쿼시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스쿼시연맹과 김천시스쿼시연맹이 공동 주관한다. 전국 스쿼시 동호인 선수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개인전은 11점제 3세트 매치로, 단체전은 15점제 4세트 매치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보다 참가 인원이 2배 이상 늘어나 스쿼시 종목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보여준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대회를 통해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이번 대회같이 역사가 깊은 생활체육 대회를 김천에서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 선수권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대회도 활발하게 유치하여 전국의 수많은 스포츠 동호인들이 김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올해 17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린 아시아주니어스쿼시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선수권대회, 실업 스쿼시 대회, 동호인 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며 대한민국 스쿼시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스쿼시 저변을 확대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다. 김천시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참가 선수들과 관중들은 대회 기간 동안 김천시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
(0) 로그아웃